제5회 마을 목회 이야기 한마당 열고 예 마넷 이사회 구성하고 새 출발
초대이사장 최기학 전 총회장,
부이사장 정성진 목사 추대키로 하다
예장마을만들기네트워크(상임대표 : 오필승 목사, 사무국장 : 최준 목사)는 12월 16일(목) 1시 총회백주년기념관 4층 크로스로드 광야의 홀에서 <코로나 19 이후 교회선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모였다. 1,2부는 유튜브방송으로도 나갔다.
1부 정재현 목사(예마넷 공동대표)가 사회자로 기도후 오필승 목사(상임대표)의 인사, 최기학 목사(전 총회장)와 정성진 목사(크로스로드 이사장)가 축사를 하였다.
2부 윤성종 목사(공동대표)의 사회로 주제강의를 노영상 원장(총회한국교회연구원), 현장사례는 돌봄의 마을목회-이원돈 목사, 행복 전인건강마을 만들기-오필승 목사, 사회적경제와 마을목회-조용희 목사가 사례발표를 하였다.
3부 이사회 구성 회의는 강성룡 목사(공동대표) 사회로 이사 예정자들(강성룡 송기섭 오필승 유재무 윤성종 이기석 이상진 이원돈 정재현 조신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 승낙서를 작성, 정관검토 수정, 정관통과 후 예마넷 후원이사회 초대이사장에 최기학 목사와 부이사장에 정성진 목사를 추대키로 하고 이사회 임원회를 구성했다. 이사장 : 최기학 목사, 부이사장 : 정성진 목사, 상임이사 : 오필승 목사, 사무국장 : 최준 목사, 서기 : 정진훈 목사, 회계 : 강성룡 목사, 감사 : 이상진 목사, 유재무 목사.
권역별 이사회 참석자는
수도권북부 : 송기섭 목사, 유재무 목사. 경인권 : 정재현 목사 이원돈 목사. 중부권 : 오필승 목사 이상진 목사. 영남권 : 윤성종 목사 조신제 목사. 호남권 : 강성룡 목사 이기석 목사이다.
제 5회 마을 목회 한마당 동영상입니다 노영상 교수님이 주게 강의를 하셨는데 노교수님은 총회 마을 신학 서적을 20여 권 정도를 내셨고 마을 목회가 선교적 신학을 넘어 독자적 신학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시며 아주 열강을 하고 가셨습니다
https://youtu.be/HJOdTPrWp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