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볍씨 대안학교.청소년 노동 집짓기, 10.26전태일 공연때 마을대학에서 공연 응원을 가면서 동시에 순천 마을 대학 웍샾(순천서 생태 학교를 추진하는 사랑어린마을배움터에서)모임으로 이어진다!! =우리 약대동 청년 여행 학교 후보지!! =
3.트립티의 아침=제주 시인과 은퇴 교수님과 함께하는 춤명상=
•xmflqxldml
오늘 아침 제주트립티잔디밭에서는 즉흥적인 노래와 시낭송이
펼쳐졌습니다.돌봄 공동체 마을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영철 목사님과 이원돈목사님이 제주에서 모임을 하고 제주트립티에,머물렀는데,이분들에게 아침식사를 대접하려고 영성 춤꾼인도영인 교수님과 장한라시인이 와서 즉흥적인 무대가 꾸며졌습니다.김목사님이 기타를 치며 노래를 하고 이어 장 시인께서 방문객(사람이 온다는 것은?정현종)시를 낭송했습니다.원래 카페가 태동될 때 문화광장으로 사교 장소 역할을 하였는데,최근에는 이런 카페의 역할이 거의 없어졌습니다.제주트립티카페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트립티 패이스 북에서)
"춤 테라피"라고 공지가 되었는데 서양에선 큰 원을 그려 함께 신성한 하늘 기운을 받는다 하고circle dance라고 하는데 하늘아래 큰 울타리 그리며 추는 춤이라는 의미로요 유치원 어린이,나이든 어르신•모두 함께 유희처럼 같은 동작을 쉽게 쉽게반복하면서 추면 명상효과까지 느끼실 수 있기 바랍니다(도영인 은퇴교수)
시인의"까만 민들레"가 제마음을 끌었습니다.이 시는 아프리카를 떠나 지중해의 비좁고 낡은 선박에서 방랑하는 해상 난민들의 척박한 처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최의팔목사님이 장한라 시인의"까만 민들레"가 제 마음을 끌었습니다라고하십니다.이 시는 아프리카를 떠나 지중해의 비좁고 낡은 선박에서 방랑하는 해상 난민들의척박한 처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라고 하신것처럼 최의팔목사님은 필리핀G씨가 드디어 내일 퇴원해서 바로 필리핀으로 출국하게 되었습니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 주셨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모아준 성금5백만 원을 전달하니G씨는 눈물을 흘렸습니다.아직 G씨는 몸이 완쾌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많이 좋아져서 필리핀으로 출국하는 데는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의료진이 판단하였습니다. G씨가 건강을 회복하여 귀국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위해 정성을 모아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트립티 페이스 북에서)